광고

한국기술교육대 ‘2019 스타훈련교사’ 선발 추진

7.1~12까지 능력개발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신청 접수...10명 내외 선정

백지선 기자 | 입력 : 2019/07/01 [14:13]
    고용노동부

[국토매일]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능력개발교육원은 직업훈련 현장에서 빛나는 활동을 펼치고 있는 ‘스타훈련교사’를 선발하기 위해 7월 1일~12일까지 신청서를 접수한다.

'스타훈련교사'는 직업훈련 현장에서 전문역량을 갖추고 탁월한 성과를 거둔 훈련교사 중에서 발굴하고 있으며,2013년 이후 68명을 선발 및 표창하고 이들에 대한 각종 지원을 하고 있다.

스타훈련교사 지원 자격은 직업능력개발훈련시설, 대학, 평생교육시설, 평생직업교육학원, 기타 평생교육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시설·단체 등에 근무 중인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 자격증 소지자이다.

스타훈련교사는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서류평가 및 시범강의·면접평가를 실시해 전문성, 연구·훈련실적, 강의역량 등을 심사한 후 9월 30일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스타훈련교사로 선발되면 고용노동부장관 표창, 해외연수 기회 부여, 정부지원 훈련과정 심사시 NCS 확인강사 가점 부여, 특별연수프로그램 제공, 교육훈련 콘텐츠 이용 지원등과 같은 혜택이 주어진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