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도로공사 “50년의 자부심 세계로! 미래로!”

이강래 사장, “오늘의 약속이 헛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

국토매일 | 기사입력 2019/02/14 [18:33]

도로공사 “50년의 자부심 세계로! 미래로!”

이강래 사장, “오늘의 약속이 헛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

국토매일 | 입력 : 2019/02/14 [18:33]

[국토매일] 한국도로공사는 14일 창립 50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이강래 사장은 100년 기업을 향한 새로운 미래상과 핵심 가치를 대내외에 공표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5대 국민약속을 발표했다. 

 

공사가 창립 50주년에 맞춰 새롭게 수립한 슬로건은 ‘50년의 자부심, 세계로! 미래로!’ 이며 미래상은 ‘사람을 위한 미래 교통서비스 기업’ 으로 핵심가치는 ‘안전, 소통, 신뢰, 선도, 혁신’으로 정했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5대 국민 약속을 발표했다. 

 

첫 번째 “사고는 절반으로, 안전은 두 배로!”는 고속도로 사고와 사망자수를 최소화 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둘째 “따뜻한 공기업, 좋은 일자리 플랫폼!”은 일자리 창출과 도공 기술마켓 등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청렴도, 고객만족도 으뜸 공기업!”은 휴게소 서비스 혁신과 윤리 경영으로 국민의 신뢰를 받는 기업이 되겠다는 의미이다. 네 번째로 “남북도로, 새로운 시작!”은 남북도로 연결을 통해 아시안 하이웨이의 물꼬를 트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다섯째 “미래기술 융합으로 더 나은 서비스”는 자율협력 주행시대 실현 등 최첨단, 친환경 고속도로를 구축하겠다는 의미를 갖는다. 

 

공사는 이날 50주년 홍보영상 시청, 특별공로상 시상 등 행사를 가졌다. 이강래 도로공사 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50년전 국민과 약속이 한강의 기적을 이뤄냈듯이 오늘의 약속이 헛되지 않도록 매 순간 최선을 다하겠다”고 굳은 의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