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위즈블, ‘CES 2019’서 블록체인 기반 결제 시스템 선보인다

박찬호 기자 | 입력 : 2018/12/27 [08:21]

 

▲     위즈블

 

 

[국토매일] 블록체인 전문 기업 ()위즈블(대표 유오수)오는 18일부터 11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19(The International Consumer Electronics Show 2019)'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한국 블록체인 전문 기업으로 유일하게 참가하는 위즈블은 CES 2019를 통해 자사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결제 시스템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위즈블이 개발한 블록체인 기반 결제 시스템은 자사 메인넷 BRTE(Blockchain Real-time Ecosystem) 개발을 통해 축적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빠른 처리속도가 가장 큰 장점이며, 장부상의 거래가 아닌 실시간 거래가 가능한 결제 시스템이다.

 

위즈블 관계자는 이미 국내 최초로 실시간 트랜잭션 처리 기반의 메인넷 BRTE를 구현했다라며, “이번 CES 2019에서 위즈블 전시부스를 찾는 방문객들이 블록체인 기반 결제 시스템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번 CES 참가업체 중 가상화폐시장(Digital Money Marketplace)’으로 분류된 기업은 총 5곳이다. 미국의 셀시우스 네트워크와 데비오·유니큰, 대만의 시큐엑스 테크롤로지, 그리고 한국의 위즈블이다.

 

유오수 대표는 우리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세 번에 걸쳐 보강자료를 제출한 끝에 참가가 허락됐다기존 블록체인은 1차원의 평면적 기술에 그쳤지만, 우리 기술은 입체적으로 실생활에 응용할 수 있고 결제에 쓰일 수 있다는 점이 높게 받아들여진 게 아닌가 생각한다고 했다.

 

한편, CES 2019를 주관하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 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가 내세운 화두는 5세대(5G) 이동통신 인공지능(AI) 콘텐츠 자동차 블록체인 스마트홈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등이며, 이번 CES를 둘러볼 관람객 수는 182000, 전시업체 수는 4400곳으로 역대 최대 규모가 될 전망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