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서울시, 시민과 함께하는 〈2018 역사도시 서울 랩배틀 & 토크콘서트〉

박찬호 | 입력 : 2018/10/12 [10:06]
    <2018 역사도시 서울 랩배틀&토크콘서트> 포스터
[국토매일] 서울시는 서울의 역사를 주제로 재미와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랩 배틀'과 서울 역사 관련 다양한 분야의 저자, 전문가가 한자리에 모여 서울시민이면서도 잘 모르는 서울 역사를 다양한 시각에서 시민들과 공감할 수 있는'토크콘서트'를 오는 14일 오후 2시∼6시에 서울시청 8층 다목적홀에서 개최한다.

랩배틀은 8월 28일부터 9월 17일 사전 공모를 통해 서울 역사와 관련된 자유로운 주제로 직접 작사한 UCC를 6명이 제출하여, 이 중 5명이 14 본선 창작랩 경연을 펼친다. 음원은 서울시에서 참가자에게 제공했다.

이와 더불어 행사 당일 현장에서 7명의 참가자가 프리스타일 랩 배틀을 펼치는데 여러가지 주제를 놓고 무작위 추첨하여 진행하며 참여시민 중 즉석 심사위원을 선정하여 프리스타일 랩 참가자 중 1위를 뽑는다.

프리스타일 랩 참가자는 군인, 대학생, 작곡가, 초등학생, 중학생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참여한다.

토크콘서트는 서울 역사 관련 저자, 교수 등 전문가 8명이 패널로 참여하면서 발제자 4명과 질의토론자 4명이 다양한 관점에서 재미있는 시각으로 지정 및 자유 토론을 펼친다.

서울시민도 잘 모르는 서울 역사를 각각의 분야별 전문가가 재미있는 주제로 풀어나가면서 시민들이 평소 몰랐던 사실을 알게 되고 평소 가지고 있던 궁금증과 해답을 공유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이뿐만이 아니라 토크콘서트 오프닝 공연으로 김은영의 명품 해금 연주와 랩배틀 중간 힙합댄스팀의 축하공연도 진행된다.

정영준 서울시 역사문화재과장은 “역사도시 서울 랩배틀 및 토크콘서트”를 통해 시민들이 평소 잘 알지 못했던 서울의 역사를 새롭게 알 수 있게 되는 계기가 될 뿐 아니라 서울을 더 잘 이해하고, 나아가 ‘역사도시 서울’에 대한 특별한 매력을 느끼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