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과학기술인이 함께하는 협동조합 아이디어를 찾습니다”

-과학기술인협동조합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백지선 기자 | 입력 : 2018/08/13 [09:12]
    4개 분과별 공모전 포스터<과학기술특성화대학 분과>
[국토매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과학기술특성화대 등 과학기술 관련 16개 기관이 주관하는 과학기술인 협동조합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을 오는 9월 12일까지 개최 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과학기술인과 과학기술 관련기관의 협동조합 창업을 활성화하고, 과학기술 기반의 사회적 가치 창출과 다양한 협동조합 사업모델 발굴을 독려하고자 하는 취지이다.

공모 대상 아이디어는 “과학기술인이 함께 협업하는 아이디어“, ”과학기술 공공행정을 효율화하는 아이디어“, ”과학기술의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창업 아이디어“ 이다.

공모전은 ①과기특성화대 분과, ②과학기술 출연 분과, ③과학교육 및 문화 분과, ④연구산업 분과 등 4개 분과로 나누어 진행된다.

분과별로 우수 아이디어 3팀을 선정하여 본선에 진출한 총12팀에게는 상금을 지급하고 이 중 우수팀 3팀에게는 과기정통부 장관상을 시상할 계획이며,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되어 협동조합 설립을 희망하는 경우 창업지원 컨설팅*을 통해 실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더불어 과학기술인협동조합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기 위하여, 과학기술인협동조합센터에서 주관하는 공모전 설명회를 서울 창조경제혁신센터 및 대전 한국연구재단에서 개최한다.

과기정통부 강병삼 미래인재정책국장은 “이번 공모전은 과학기술 협동조합을 과학기술 신산업 주체이자 국민생활 문제를 해결하는 주체로 육성하기 위한 것”이라며, ”과학기술인이 협업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다양한 아이디어가 모이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