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강동구, 수험생 위한 '자기소개서' 특강 개최

체계적 진로진학 프로그램들 운영으로 수험생·학부모 적극 지원

박찬호 | 입력 : 2018/08/13 [09:11]
    강동구
[국토매일]강동구가 오는 14일 오전 10시 부터 12시 까지 구청 5층 대강당에서 수험생과 학부모 300명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수시전형 대비 ‘자기소개서 특강’을 개최한다.

2019학년도 대입에서 수시 모집 비중이 76.2%로 역대 최고치다.

수시전형 핵심인 학생부종합전형을 준비할 때 수험생들이 경제적·시간적으로 가장 큰 부담을 느끼는 부분이 자기소개서 작성이다.

학생들의 부담을 덜어줄 이번 특강은 ‘2019학년도 파이널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우수사례’를 주제로 진행된다.

작성 요령은 물론 다양한 우수사례를 분석해 알려줘, 수험생들이 지나치게 많은 시간을 뺏기지 않고도 효과적으로 자신에게 맞는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특강은 자기소개서 분야의 공교육 최고 전문가, 최승후 교사가 맡았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이번 특강은 바쁜 수험생들이 공교육 안에서 효율적으로 대입을 준비할 수 있도록 적기에, 수준 높은 진학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주민 간 교육정보 형평성을 높이고 가정의 사교육비를 절감하는 데 지역사회가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신청은 강동구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강동구청 교육지원과로 하면 된다.

한편, 구는 특강 이후에도 수험생들을 위한 체계적인 진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수시전형 일대일 맞춤 상담실 운영. 전문대학 입시 상담회. 수시전형 모의면접, 정시전형 맞춤 상담 등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