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창업을 꿈꾸는 청년이라면 주목하세요

국립자연휴양림 청년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오는 24일까지 접수

백지선 기자 | 입력 : 2018/08/10 [16:39]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국토매일]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청년실업 해소 및 산림휴양문화 창출을 위한 ‘청년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 처음 열리는 이번 공모전에는 만 20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단독 또는 공동으로 지원할 수 있다.

공모대상은 전국 40개 국립자연휴양림을 활용하여 운영할 수 있는 창업아이템이다.

모집분야는 일반창업, 지식창업, 서비스창업, 복합형창업으로 구분된다.

전문가 집단의 서류심사를 통해 최우수 1팀, 우수 1팀, 장려 1팀, 입선 5팀을 선정한다.

장려상 이상 수상한 3팀이 공모한 아이디어를 활용해 실제 창업을 할 경우에는 추가 지원금과 국립자연휴양림 시설 내의 창업 공간 제공 등 다양한 후속지원이 뒤따를 예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누리집에서 내려 받은 참가신청서, 사업계획서 등을 전자우편() 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오는 24일까지 이며 최종 결과는 오는 29일 국립자연휴양림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영덕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은 “창업에 뜻이 있는 청년들이 꿈과 열정을 펼치는데 힘이 되고자 이번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라며 “청년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마당이자 새로운 산림휴양문화 창출을 위한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