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어린이 생태체험? 구청 옥상으로 오세요!

금천구청 1∼3층에 조성된 하늘텃밭, 72종 2,100여 본의 작물재배

박찬호 | 입력 : 2018/06/14 [11:57]
    생태투어
[국토매일]금천구가 오는 18일부터 한 달 여간 구청 옥상과 유휴공간을 활용해 조성된 하늘텃밭에서 관내 어린이를 대상으로 생태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에게 도심 속 생태체험 기회를 제공해 자연이 주는 혜택과 소중함을 깨닫고 지켜나갈 수 있는 심성을 키우고자 마련됐다.

구 청사에 조성된 ‘하늘텃밭’은 1∼2층 경사로 옥수수길, 터널텃밭 2층 보건소앞 금나래 과수원, 벼가 자라는 텃논, 생태연못 2층 텃밭정원 2∼3층 경사로 수박길 3층 옥상텃밭으로 조성됐다.

참여 어린이들은 옥수수, 조롱박, 토마토, 오이, 고추, 토란, 들깨, 수박, 벼 등 다양한 작물들과 로즈마리, 라벤다 등 향기로운 허브식물들도 체험해 볼 수 있다.

생태투어는 오는 18일부터 7월 15일까지 월∼금요일 1일 3회 개최된다.

도시텃밭 운영관리원이 강사로 나서 72종 2,100본의 작물명, 재배방법 및 용도 설명 자연생태가 우리생활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생태교육 생태연못·수족관의 수생식물 관찰 및 체험 등을 약 50분간 진행한다.

또, 수확기 작물들은 어린이들이 직접 수확해보는 체험도 할 수 있다.

한편, 지난해 생태투어 프로그램에는 29개소 어린이집 818명의 원생들이 참여했다.

아이들의 수준에 맞춘 체험코스 구성과 도시텃밭 운영관리원의 재미난 설명으로 어린이집 원생들과 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으며, 올해부터는 체험대상을 초등학생까지 확대해 진행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생태투어는 농업을 접하기 어려운 도심에서 어린이들이 생명의 근원인 다양한 작물을 보고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