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2018 "건설기능인의 날" 정부포상 추천.접수 개시

산업훈장, 산업포장,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장관표창 등 총 37점 수여

백지선 기자 | 입력 : 2018/05/18 [11:45]
    고용노동부
[국토매일]건설근로자공제회는 2018'건설기능인의 날'을 맞이하여 건설일용근로자를 주요 대상으로 숨은 유공자를 발굴하여 포상하기 위한‘정부포상’추천.접수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건설일용근로자에 대한 정부포상은 국가경제 발전에 초석이 되어 온 건설산업을 위해 묵묵히 일하는 건설기능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전문직업인으로서의 이미지를 향상시키고자 2010년부터 수여되어 왔으며, 2017년까지 총 271명에게 훈장과 표창 등이 수여됐다.

2018년 정부포상은 산업훈장, 산업포장,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고용노동부 및 국토교통부 장관표창 등으로 단체표창 2점을 포함해 총 37점이 수여될 예정이다.

포상대상은 건설현장에서 오랜 기간동안 견실하고 안전한 시공으로 건설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큰 건설기능인을 주요 대상으로 하며, 건설업체의 퇴직공제 등 관련 업무 담당자 및 건설기능인력 양성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한 공로가 있는 직업훈련 교사 등에게도 수여될 예정으로, 포상대상자 선정은 건설산업 및 고용노동 등 관련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공적심사 위원회를 거쳐 대상자를 정부에 추천하게 되며, 정부의 포상 심사위원회와 국무회의 등을 거쳐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추천 접수는 5월 18일부터 6월 25일까지 공적조서 등 구비서류를 준비하여 가까운 공제회의 지사에 직접 방문 또는 우편으로 가능하며, 인터넷을 통해서도 접수할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