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고양시, 상습정체구간 해소 위한 도로개선에 박차

현장 확인 및 지속적 모니터링으로 효율적 도로개선 추진

조영관 기자 | 기사입력 2017/07/14 [09:25]

고양시, 상습정체구간 해소 위한 도로개선에 박차

현장 확인 및 지속적 모니터링으로 효율적 도로개선 추진

조영관 기자 | 입력 : 2017/07/14 [09:25]
    고양시
[국토매일]고양시는 상습정체구간의 해소를 위한 도로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고양시청에서 통일로 간 도로인 원당로는 2차선 도로로 평소 만성적인 교통정체가 발생하고 있는 곳이다. 이에 시는 현장 확인 및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했으며 그 결과 상습정체구간인 원당삼거리에 좌회전 대기차로 추가 확보 시 교통체증이 해소될 것으로 검토했다. 이어 올해 1회 추경예산에 7억 원을 확보, 현재 실시 설계 중으로 오는 2018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또한 식사동에서 문봉동 지역을 거쳐 고봉동으로 지나가는 시도 83호선 역시 2차선 도로로 교통체증이 수시 발생되는 구간이다. 시는 이를 해소하기 위해 타당성 조사 용역을 수행 중이며 용역 결과에 따라 2차선을 4차선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아울러 서울문산고속도로㈜에서 시행 예정인 견달산삼거리부터 사리현IC 간 시도 82호선의 확장과 함께 서울지방국토관리청에서 시행중인 39호선 국도대체 우회도로가 능곡∼원당∼벽제 통일로에 접속하는 도로 개통 시 상습정체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에 따르면 앞으로도 상습적인 교통체증이 발생되는 구간에 대해 현장 확인과 함께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함으로써 적은 예산으로 효율적인 도로개선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