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가스공사, 국내 팹리스 기업과 시스템반도체 분야 기술협력

얼라이언스2.0 수요기술 R&D연구과제 반영…협업 플랫폼 수행

백용태 기자 | 입력 : 2019/07/30 [17:47]

▲ 가스공사, 국내 팹리스 기업30여명을 초청, 시스템반도체 분야 기술협력 장을 마련했다.     © 국토매일

 

[국토매일 백용태 기자] 한국가스공사는 29일 인천기기본부에서 시스템반도체 산업 발전을 위한 수요기술 매치메이킹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가스공사, 얼라이언스 2.0 운영기관인 전자부품연구원, 국내 반도체·센서 관련 14개 팹리스 기업 30여명을 초청했으며 이들 팹리스기업들은지능형 다중센서 처리 SoC(System on Chip) 등 수요기술 매칭 및 연구과제 발굴 등을 소개하는 장을 마련했다.

(SoC : 여러 가지 기능을 가진 시스템을 하나의 칩으로 구현한 기술집약적 반도체)

 

가스공사는 인천LNG기지 현장투어를 통해 참여기업들의 가스설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현장에 적용 가능한 시스템반도체 아이템기술을 발굴해 매칭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가스공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에너지 분야 대표 수요기업인 가스공사와 시스템반도체 기업이 상호 협력함으로써 정부 동반성장 정책에 부응하고, 나아가 신시장 개척 및 관련 산업 발전을 이루는 데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산업통상자원부는 얼라이언스 2.0에서 발굴된 유망 수요기술을 정부 R&D 사업에 우선 반영해 지원할 계획이며, 얼라이언스는 올 하반기에도 국내 팹리스 기업과 수요기업이 함께 수요기술 매칭 및 정보 교류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협업 플랫폼 역할을 지속 수행할 방침이다.

 

얼라이언스 2.0 : 정부 시스템반도체 비전과 전략의 일환으로 구축된 팹리스와 수요기업 간 협력 플랫폼으로 산업통상자원부, 반도체 수요·공급기업, 연구기관 등이 협력해 수요 발굴·기술기획·연구개발 등을 공동으로 추진

 

팹리스 : 시스템반도체의 설계와 개발만을 수행하는 회사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