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한국국제개발협력센터 몽골, 동티모르, 탄자니아 NGO 봉사단 파견

백지선 기자 | 기사입력 2019/07/23 [07:55]

한국국제개발협력센터 몽골, 동티모르, 탄자니아 NGO 봉사단 파견

백지선 기자 | 입력 : 2019/07/23 [07:55]
    NGO 봉사단 파견

[국토매일] 사단법인 한국국제개발협력센터는 몽골, 동티모르, 탄자니아에서 활동할 NGO 봉사단원을 모집한다.

NGO 봉사단 프로그램은 대한민국의 청년인재를 개발도상국에 파견해 우리의 개발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각 국의 경제.사회.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세계를 품은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으로 한국국제협력단의 지원을 받아 운영된다.

KIDC 프로젝트 컨설팅 사업부 우영덕 부장은 “우리 봉사단 프로그램은 기존의 해외 봉사활동과는 달리 개발도상국 협력 기관 파트너와 공동으로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관리하는 경험을 할 수 있다.”며 “지역 전문성을 보유한 프로젝트 전문가로 성장하고 싶은 분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월드프렌즈 코리아 NGO 봉사단은 모집선발 및 국내교육 절차를 수료 하고 금년 12월부터 탄자니아, 동티모르, 몽골에 각 파견될 예정이며, 국별 여성 축구단 운영, 양성평등 교육, 환경보건 인식개선 활동 등의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봉사단 모집은 7월 22일부터 오는 8월 18일까지 이메일로 접수 가능하며, 상세내용은 KIDC 홈페이지 또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KIDC는 2011년 설립된 개발협력 전담 비영리법인으로 몽골, 라오스, 동티모르, 탄자니아 등에서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을 위한 다양한 개발협력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