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2019 국토교통기술대전, 온라인 사전등록 시작

29일부터 31일까지,일산 킨택스, 미래 혁신 기술 한눈에

박찬호 기자 | 입력 : 2019/05/02 [15:42]

 

▲     © 2019국토교통기술대전포스터



[국토매일] 자율주행
, 스마트시티, 드론 등 국토교통 7대 혁신기술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2019 국토교통기술대전이 홈페이지 오픈과 함께 2일 온라인 참가자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꿈꿔왔던 미래, 기술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 10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도시, 교통물류, 건축, 철도와 같이 국민 생활과 밀접하면서 국가 발전에 밑거름이 되는 미래혁신기술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국내 유일의 국토교통과학기술 성과전시회.

 

국토교통 7대 혁신기술 관련 R&D(연구개발) 성과전시와 함께 스마트시티를 하다라는 주제로 패널 토론을 실시하고, 유현준 건축가, 이정동 교수가 참여하는 전문가 특강(지식포럼)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준비돼 있다.

 

일반인들이 일상 속 미래기술의 가능성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도 다양하게 마련되고, 산학연관이 함께하는 기술·정책 세미나를 비롯하여 국제 컨퍼런스 또한 다수 진행돼 연구개발 경험과 지식을 공유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우수한 기술을 가지고 있는 중소기업이 사업화 자금을 유치할 수 있도록 투자유치설명회를 개최하고, 발주처 대상으로 중소기업 기술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해 중소기업 육성 및 경쟁력 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국토진흥원 관계자는 국토교통기술대전을 통해 R&D 기술 관련 유관기관들이 서로 긴밀히 교류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2019 국토교통기술대전참가를 위한 사전등록은 2일부터 공식 누리집(www.techfair.kr)을 통해 가능하며, 지식포럼 등 각종 부대행사 신청은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