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2019년 금연하면 내 몸은 황금돼지

올해 처음 상설로 설치된 연신내역 금연클리닉도 운영

박찬호 | 기사입력 2019/02/15 [12:05]

2019년 금연하면 내 몸은 황금돼지

올해 처음 상설로 설치된 연신내역 금연클리닉도 운영

박찬호 | 입력 : 2019/02/15 [12:05]
    금연 홍보 포스터

[국토매일] 은평구 보건소는 흡연자의 금연 실천을 돕기 위해 ‘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 보건소 1층에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운영되며 은평구민이나 은평구 직장인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또한 직장인들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매월 둘째 넷째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신내역에서 실시하는 금연클리닉은 올해 처음 상설로 설치됐다.

우리나라 흡연자의 약 60~70%가 금연을 고민하고, ​그 중 85%는 자신의 의지로 끊어보려 하지만, 자신의 의지만으로 성공하는 사람은 5%가 채 되지 않는다고 하며, 이럴 때에는 외부의 도움을 받는 것도 현명한 금연 방법 중의 하나이다.

금연클리닉 첫회 방문 시 일산화탄소 측정, 니코틴 의존도 검사 등 상태를 점검한 뒤 금연 약을 처방하거나, 니코틴 패치, 금연보조제 제공 등 개인별 맞춤형 금연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압기, 금연캔디 등 행동 강화물품도 제공한다.

금연 시작 후 1주에서 6주차에는 금연 교육 및 상담을 진행한 후 금단증상을 파악해 대처 방법을 제시한다. 6개월 관리기간 동안 전화 및 문자 등을 통해 금연 의지를 확인하고 금연을 격려한다.

금연 2회차 방문 시에는 등록상담 기념품 등을 지급하며 6개월 금연 성공 시에는 센티렉스 종합영양제와 잇치 등을 제공한다. 금연상담 일정은 아래를 참고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