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4차 산업의 혁명 필리핀 동남아 시장 강타

전기차(K-POP MOTORS), 블록체인(비시스 메디키), 스마트시티(미래창조융합협회) 등 시장 진출

이종성 | 입력 : 2019/02/11 [11:15]

 

▲  세부대학 교수들과 기술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 했다.   ©이종성대기자

 

[국토매일-이종성 대기자] 지난 126일부터 22일까지 동남아 시장 진출을 위해 미래창조융합협회(회장 정창덕 송호대총장) 일행단10여명은와 필리핀로마린대학교와 국립세부과학기술대학교를 방문 전기차, 블록체인,스마트시티등 기술협력을 위해 연구소등을 설치하였다.

 

필리핀은 우리보다 한때는 동남아국가중 우리나라의 장충체육관을 지어준 나라로 또한 6.25 참전국가로 민주주의 국가중 자유우방국가이다. 그러나 지금은 우리보다 수준의 차이는 있지만 동남아 국가중 기회의 국가로 협력한다면 매우 좋은 기회가 될수 있다.

 

그래서 미래창조융합협회에서 민간차원에서 협력을 한 것은 매우 의미가 크다. 128일 필리핀 로마린대학교(이사장 이해덕 한국출신)에서 스마트시티등에 대해 상호논의과정에서 필리핀 마닐라 개발 주관사 플라톡스 산토스와 필리핀 정부에서 추진하는 신도시(분당급)개발에 한국기업이 참여했으면 하는 프로젝트를 정창덕총장과 이종성 박사(국토매일 부사장) 일행등에게 우리기업과 기술력이 진출되었으면 하는 협의를 가졌다.

 

신도시계획에는 필리핀 정부의 역점적으로 계획중인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콤플렉스로 카지노, 오성호텔등이 계획된 스마트 시티로 블록체인 기술력이 접목된 각종사업에도 접목되었으면 하는 바램이었다. 또한 전기차 수출에는 국내 KPOP MOTORS(강용주 지사장)가 필리핀 정부에 대규모 투자(2000만불)를 추진중에 있어 전기차 시장 진출시 동남아 시장에 각종 전기차 차량정비, 정비사 교육등에 이어지는 고용창출에 거는 기대효과가 매우 크다.

 

이어 130일 뚜브란 시티와 세부를 방문하여 세부과학기술대학교(CTU 재학생수 45000)에서는 상호 기술협력을 위한 연구소 설치, 스마트시티 홍보관 개소식도 같이 진행하였으며 뜨거운 환영속에서 대학 축제를 가졌으며 정창덕 회장은 이대학 특강에서 4차산업혁명과 블록체인과 스마트시티의 발전이 국가발전의중요성을 강의하였다.      

 

▲  현지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인터뷰를 마치고 기념촬영하는 모습   ©이종성 대기자

 이어 스마트 팜 대표 이용우(스마트커피, 스마트농장, 스마트거리), 자연애계(삼계탕) 김진선 대표등과 협약을 맺었으며, 정창덕 총장 일행은 필리핀 전역에 방송되는 DYMR576방송에 특별게스트로 초빙되어 4차산업혁명 블록체인 스마트시티 전기차등에 관한 소개와 토론을 갖는 방송을 개최하여 필리핀에서 한국에 관심과 열정이 뜨거웠다.

 

끝으로 비시스 메디카 장석영 대표의 블록체인의 비시스 결제시스템을 이용한 휴대폰 간편결제 시연식을 보고 신기해 하는 과기대 총장과 교수들에게 필리핀에서도 금융혜택에 철저히 소외된 수천만명 국민에게 휴대폰에게 장착된 블록체인 코인 전자지갑을 이용한 결제, 송금등을 제안하여 앞으로 외국인으로부터 내국인간 이루어지는 해외 국가 송금시장에 사용자간 주도의 금융 혁명이 일어날것이라 말하여 필리핀에서는 이제 한국의 4차산업의 글로벌 선도국가를 입증하는 자리가 되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