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청렴한 당신! 골든벨을 울려라

양천구, 6월13일(화) 흥미와 재미를 더한 청렴교육 ‘도전! 청렴 골든벨’ 개최

변완영 기자 | 기사입력 2017/06/12 [10:00]

청렴한 당신! 골든벨을 울려라

양천구, 6월13일(화) 흥미와 재미를 더한 청렴교육 ‘도전! 청렴 골든벨’ 개최

변완영 기자 | 입력 : 2017/06/12 [10:00]
    양천구
[국토매일] 양천구가 딱딱하고 주입식 강의형태이던 기존 청렴교육의 패러다임을 전환해 관심과 재미를 더한 청렴교육 ‘도전! 청렴골든벨!’을 오는 13일 오후4시 구청 3층 양천홀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청렴교육은 공직자들의 청렴에 대한 관심도 제고와 인식의 전환을 통해 투명행정을 실현하고 신뢰받는 공직사회 구현을 위해 관공서 등에서 종종 실시된다.

이번 교육은 TV 프로그램인 도전! 골든벨 형식으로 진행, 각 부서 및 동주민센터의 대표 100여명이 출전해 청렴상식, 청탁금지법, 양천구 제반사항에 대한 내용을 사전에 공부해 재미와 흥미로 풀 수 있는 퀴즈방식으로 진행된다.

청렴골든벨은 부서와 동 대표 2명씩이 팀을 이룬 팀부문과 개인이 참여하는 개인부문으로 나뉜다. 팀부문에서는 5팀이 최종 선발되며, 개인부분에서는 최종 3명이 선정된다. 더불어 응원을 열심히 한 부서나 동을 위한 응원상 3팀도 선정돼 교육 분위기는 더욱 고조될 전망이다.

김기식 감사담당관은 “공직사회의 부패와 비리는 공직에 대한 사명감의 부족에서 발생하며, 다양하고 지속적인 청렴교육이 직원들의 경각심을 일깨우고 공직에 대한 사명감과 청렴마인드를 정립하기 위한 중요한 방안이다”라며 “앞으로도 실효성있는 청렴교육으로 깨끗하고 청렴한 양천 공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더불어 교육에 참가한 직원들의 사기앙양을 위한 간부와 신규직원 합동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더욱 흥미로운 교육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