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기연, ODA를 통한 개발도상국 SOC 인프라 구축 활성화건설연 등 유관기관‘제3회 인천 ODA 포럼’공동개최
한국건설기술연구원(원장 이태식, 이하 KICT)은 인천국제개발협력센터(IC-IDCC) 및 아시아환경에너지연구원(A.NERGY)과 공동으로 4월 5일 ‘ODA를 통한 개도국 SOC 인프라 구축’이라는 주제로 ‘제3회 인천 ODA포럼’을 개최한다.
지난해 6월과 11월 2차례 개최된 바 있는 본 포럼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인천광역시, 인천대학교 등이 협력하여 발족한 인천국제개발협력센터(ICIDCC) 주관으로 개최되었으며 이번에 개최되는 제3회 포럼은 KICT와 ICIDCC가 공동주관하게 된다.
본 포럼은 KICT와 KOICA, 인천광역시 등 연구기관과 ODA 유관단체들이 ‘SOC 인프라 기술연구’ 및 ‘공적 원조를 통한 국제개발협력’ 간 접점을 찾고, 각 기관의 전문분야를 ODA에 접목하여 국제교류 협력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개최된다.
KICT와 ICIDCC는 본 포럼을 개최함으로써 ODA 분야에 관심있는 국내 민간기업 및 시민들의 국제개발협력분야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고 참여하는 각 기관들 사이에 네트워크를 구축함과 동시에 이를 통한 ODA 사업의 전문성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태식 원장은 “이번 포럼 개최를 통해 ODA사업을 활용한 인프라 시장이 활성화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국내 건설사 및 엔지니어링 기업들이 ODA사업 참여를 통해 해외 인프라 사업 수주 및 시장 진출의 기회로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개발협력과 SOC 인프라 ODA 분야에 관심있는 기업, 정부관계자, 대학(원)생 및 일반 시민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전등록은 4월 2일까지이며 현장등록도 가능하다. 자세한 정보는 한국건설기술연구원 홈페이지 및 인천국제개발협력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국토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