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교통연구원, 우수물류기업 인증 수여식 개최

한국파렛트풀(주)·흥기종합운수(주)·㈜그린 등 3개 기업 인증

김태문 기자 | 기사입력 2016/12/22 [11:49]

교통연구원, 우수물류기업 인증 수여식 개최

한국파렛트풀(주)·흥기종합운수(주)·㈜그린 등 3개 기업 인증

김태문 기자 | 입력 : 2016/12/22 [11:49]

 

▲ 교통연구원은 21일 교통연구원 본원에서 이상일 국토부 물류정책과장(사진 오른쪽에서 세번째)을 비롯해 정승주 교통연구원 물류연구본부장(사진 왼쪽에서 세번째), 이창섭 연구원(사진 왼쪽 첫번째)과 인증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물류기업인증 수여식을 개최했다.    © 조영관 기자

 

[국토매일-김태문 기자] 물류정책기본법 개정으로 기존 물류 분야 6개 인증 중 성격이 유사한 5개 분야가 ‘우수물류기업인증’으로 통합 운영됨에 따라 3개 기업이 우수물류기업에 선정됐다.

 

한국교통연구원은 21일 교통연구원 본원에서 ‘2016년도 우수물류기업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수여식에는 국토교통부와 교통연구원 관계자를 비롯해 ▲한국파렛트풀㈜ ▲흥기종합운수㈜ ▲㈜그린 등 3개 우수물류기업 인증 업체 관계자가 참석했다.

 

교통연구원은 정부출연연구기관이자 인증 심사 대행 기관으로서 지난 6월 우수물류기업인증제도 설명회 이후 심사단 구성, 서류심사 등 인증 심사를 진행해왔다.

 

우수물류기업인증제도는 기존 물류분야의 5개 개별 인증제도 운영으로 인한 혼동과 기업의 행정·재정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도입됐다.

 

교통연구원은 지난 2011년 ‘글로벌물류기업 인증 및 물류기업 인증제도 통합운영방안 기획’ 연구를 통해 물류인증의 통합방향을 제시했고, 국토교통부는 교통연구원의 안을 토대로 ‘물류정책기본법'을 지난해 개정해 우수물류기업인증제도를 시행했다.

 

우수물류기업인증제도를 통해 정부는 기업에 물류시설 우선입주, 소요자금 일부 융자, 부지확보 등을 지원하게 된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한국파렛트풀(주)(대표 서병륜)은 파렛트 대여 및 판매, 물류업, 화물운송주선, 복합운송주선, 정보통신업, 창고업 등의 사업을 하는 종합물류서비스기업으로 2015년도 기준 총 매출액은 약 2779억원 규모다.

 

흥기종합운수(주)(대표 최진호)는 일반화물, 일반화물지입 등의 사업종목을 가진 화물자동차운송기업이며, 2015년도 기준 총 매출액은 약 47억원 규모다.

 

㈜그린(대표 박종길)은 트레일러, 특수화물자동차, 육상운수지원, 식품 및 축산물운반, 주선사업 등을 하는 화물자동차운송기업이다. 2015년 기준 총 매출액은 약 318억원 규모다.

 

이상일 국토교통부 물류정책과장은 수여식에서 “19만개의 국내물류 기업이 있지만 아직 저자본에 영세성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우수물류기업은 그런 어려움을 뚫고 선진 업체로 성장했다는 증표”라며 “우수 물류 기업들이 선도적 역할을 해서 물류산업 선진화를 이끌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