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안전관리원, 공공기관 동반성장평가 2년 연속 ‘최우수’ 등급 획득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 문화 및 창업생태계 조성 성과 인정

백지선 기자 | 기사입력 2024/04/17 [17:37]

안전관리원, 공공기관 동반성장평가 2년 연속 ‘최우수’ 등급 획득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 문화 및 창업생태계 조성 성과 인정

백지선 기자 | 입력 : 2024/04/17 [17:37]

▲ 23년도 국토안전 동반성장 포럼에서 김일환 원장이 기조연설을 하는 모습 (사진 = 국토안전관리원)  © 국토매일


[국토매일 = 백지선 기자] 국토안전관리원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한 ‘2023년도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2년 연속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는 중소기업과 동반성장을 위한 공공기관의 역할과 노력을 평가하는 제도이다. 올해 134개 기관을 대상 한 평가 결과는 최우수·우수·양호·보통·개선 등 5개 등급으로 나누어진다. 

 

관리원은 ESG 경영활동의 일환으로 민간주도 동반성장 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노력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원자재 가격 또는 인건비 등 공급원가 인상 시 계약금액을 상향하여 공정거래 환경을 조성했다. 협력기업 임직원의 복지증진을 위해 근골격계 질환 교육, 심리상담 프로그램 및 건강검진을 지원했다. 

 

관리원은 이외에도 건설·시설 안전분야 중소기업의 동반성장을 위해 해외 진출 협의체 운영, 성과이익 공유제, 기술보호 지원, 기업 우수인력의 장기 재직 유도 및 지원 등도 시행하고 있다.

 

김일환 원장은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앞으로도 동반성장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국토안전관리원, 공공기관 동반성장평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