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한컴, 메타버스 플랫폼 ‘싸이타운’ 테스트 참가자 모집

싸이월드 한컴타운→싸이타운 명칭 변경…그래픽 3D 고도화

최한민 기자 | 기사입력 2022/05/09 [18:31]

한컴, 메타버스 플랫폼 ‘싸이타운’ 테스트 참가자 모집

싸이월드 한컴타운→싸이타운 명칭 변경…그래픽 3D 고도화

최한민 기자 | 입력 : 2022/05/09 [18:31]

▲ 지난해 싸이월드 한컴타운 출시 전 최종 테스트 장면(사진=한글과컴퓨터).  © 국토매일


[국토매일=최한민 기자] 한글과컴퓨터가 싸이월드를 메타버스 시대에 맞는 플랫폼으로 개발해 ‘싸이타운’ 정식 출시를 앞두고 테스트 참가자 모집에 나섰다.

 

한글과컴퓨터는 오는 12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42명의 싸이타운 비공개 시범테스트(Closed Beta Test, CBT) 참가자를 선발한다고 밝혔다.

 

CBT 테스터 모집은 한컴과 싸이월드 및 한컴프론티스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테스터로 선정된 인원은 싸이타운 공식 출시 전 1주일간 먼저 체험해 볼 수 있는 특전을 제공한다.

 

한글과컴퓨터는 지난해 공개한 ‘싸이월드 한컴타운’을 ‘싸이타운’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CBT를 거쳐 정식 출시하기로 했다.

 

명칭 변경과 함께 그래픽을 기존 2.5D에서 고도화된 3D로 강화했으며 이번 CBT에서는 미니미와 커뮤니티를 비롯해 ▲사운드 ▲직관성 ▲편의성 등을 점검하고 개선의견을 반영해 서비스를 강화할 방침이다.

 

한글과컴퓨터 관계자는 “이번 싸이타운 출시에 앞서 기존과 차별화된 미니미 꾸미기와 미니미 모션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고 브랜드 입점 서비스 설계 등을 강화했다”며 “이번 CBT를 통해 테스터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청취ㆍ개선하여 출시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 싸이타운 비공개 시범테스트 참가자 모집 포스터(사진=한글과컴퓨터).  © 국토매일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