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알쏭달쏭 노무상식] 임금명세서는 반드시 교부하여야 하나요?

김린아 노무사 | 기사입력 2021/11/22 [15:25]

[알쏭달쏭 노무상식] 임금명세서는 반드시 교부하여야 하나요?

김린아 노무사 | 입력 : 2021/11/22 [15:25]

[국토매일=김린아 노무사] 회사는 근로자에게 임금을 지급할 때 임금명세서를 주어야 하고 2021년 11월 19일 이후 임금지급분 부터 적용된다.

 

임금은 근로관계를 이루는 중요한 내용으로 과거부터 임금의 세부 내역을 기재한 문서를 주는 것이 일반적 이다 그러나 일부 사업장에서는 근로자에게 임금명세서를 주지 않거나 임금총액만 알려주는 경우가 더러 있기도 하였다.

이에 임금명세서 교부를 의무화하는 내용으로 근로기준법 이 개정 공포 되었으며 2021년 11월 19일부터 시행한다. (고용노동부 2021. 11. 16. 보도자료 참조)

  © 국토매일

 

* 기타사항

① 30일 미만 근로 일용근로자: 근로자 특정정보 미기재 가능

② 5인 미만 사업장 및 감단업무 수행 근로자: 연장·야간·휴일 근로시간 수 미기재 가능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