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CJ온스타일 “라방 끝나도 질문 100% 답해드려요”

쌍방향 소통 강화 위해 ‘질문 모아보기’ 메뉴 신설

최한민 기자 | 기사입력 2021/10/05 [11:51]

CJ온스타일 “라방 끝나도 질문 100% 답해드려요”

쌍방향 소통 강화 위해 ‘질문 모아보기’ 메뉴 신설

최한민 기자 | 입력 : 2021/10/05 [11:51]

▲ CJ온스타일 개편 대표 사진(사진=CJENM 커머스부문).  © 국토매일


[국토매일=최한민 기자] CJ온스타일이 라이브커머스 채널 ‘라이브쇼’에서 나온 모든 고객 질문에 답변해 준다.

 

CJ온스타일은 지난 4일 라이브커머스 방송 중 채팅창에 고객이 올린 모든 질문을 자동 저장하는 질문 모아보기 메뉴를 새롭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쌍방향 소통이 라이브커머스의 최대 장점이지만 시청자가 많아 고객 질문에 모두 답변하지 못하는 경우를 최소화하기 위함이다.

 

앞으로 라이브커머스 방송 중 채팅창에 고객이 올린 모든 질문은 답변과 함께 질문 모아보기 메뉴에 자동 저장되며 방송 중에 진행자에게 답변을 듣지 못한 채 방송이 끝나더라도 질문 모아보기 메뉴 속 내 질문 보기 탭에 방송 관계자가 반드시 답변을 제공할 방침이다.

 

또한 고객 사용 경험과 만족도 향상을 위해 사용자환경(UI)ㆍ사용자경험(UX)을 전반적으로 개편했다.

 

이벤트 버튼 상에 진행자가 즉석 질문을 올리면 시청자 투표 후 당첨자가 바로 발표돼 박진감 넘치는 방송 진행이 가능하며 구매 인증 혜택과 적립금을 놓치지 않도록 신청 버튼도 아예 화면에 표시했다.

 

특히 PIP(Picture In Picture) 기능으로 다른 페이지로 이동해도 시청 중이던 방송은 작은 화면으로 전환돼 계속 재생된다.

 

상품이나 방송 관련 중요 공지를 놓치지 않도록 고객 공지창을 채팅창 아래 별도로 제공한다.

 

개편 시기를 기점으로 상품 관리 및 고객 서비스도 강화해 상품 웹 기술서의 표시광고법 위반 여부는 방송 전 전수 조사해 실물 검사 비율도 점차 늘려갈 계획이다.

 

올해부터 카카오톡 채널에서도 고객 만족도 조사를 시행해 판매 상품에 대한 고객 불만을 접수 및 해결할 예정이다.

 

시범 운영 중인 2시간 내 배송 ▲라이브온 딜리버리 ▲귀중품 안전 배송 ▲프리미엄 배송 외에 내일도착 등 빠른 배송 서비스도 확대한다.

 

아울러 CJ온스타일은 새로운 광고 캠페인 ‘모바일 라이브쇼핑도 해.온스타일’ 영상도 공개했다.

 

전속 모델인 배우 송중기가 지난 5월 첫 광고 캠페인에 이어 또 한 번 출연했으며 가로 화면으로 시작하는 광고 영상은 송중기의 애절한 대사로 시청자의 궁금증을 자아낸다.

 

송중기의 대사는 연애 상황이 아닌 기존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에서 소비자가 느끼던 답답한 감정들이었다는 반전의 재미를 선사하며 공감을 바탕으로 한 CJ온스타일 라이브커머스 만의 강점을 각인시키고자 했다.

 

‘끝까지 대답하는 라이브쇼핑 편’과 ‘상품 전문가가 추천하는 라이브쇼핑 편’에서 각각 고객 질문에 책임지고 끝까지 답변해 주며 상품 전문가가 진행하는 CJ온스타일 라이브커머스의 특징도 강조했다.

 

CJ온스타일 모바일라이브 담당 사업부 배진한 부장은 “이번 라이브쇼 시스템 개편은 철저한 고객 중심 사업 철학을 반영해 소비자가 실제 느끼는 불편 사항을 개선하는데 집중했다”며 “기업 노하우를 총동원해 유통업계 화두인 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선도 플랫폼으로 인정받겠다”고 말했다.

 

한편 CJ온스타일은 라이브쇼 시스템 개편에 맞춰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오는 10일까지 매일 행사 상품이 바뀌는 초특가 할인 구매권 응모 행사 ‘래플 온스타일’이 진행되는데 당첨자는 샤넬 코코핸들 미니 플립백을 비롯해 에르메스 뱅글 및 루이비통 크로아제트 등 고가 제품을 99% 할인가로 구매 가능하다.

 

이어 18일부터 24일까지는 할인 혜택과 함께 셀럽 출연 특별 방송이 풍성한 ‘믿고보SHOW’와 같은 기간 가을 인기 상품 구매 시 최대 10%를 적립해 주는 ‘페이백위크’도 진행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