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한국부동산원,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 교육 무료 공개

홈페이지 및 SNS 채널 통해 60여 편의 교육 프로그램 마련

최한민 기자 | 기사입력 2021/05/04 [14:30]

한국부동산원,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 교육 무료 공개

홈페이지 및 SNS 채널 통해 60여 편의 교육 프로그램 마련

최한민 기자 | 입력 : 2021/05/04 [14:30]

▲ 한국부동산원의 ‘2021 부동산 서비스산업 창업실무교육’ 포스터(사진=한국부동산원).  © 국토매일


[국토매일=최한민 기자] 최근 유망 직종으로 떠오르고 있는 부동산 서비스산업 분야 창업을 준비 중인 사람들을 위해 무료로 창업특화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열렸다.

 

한국부동산원은 4일 지난달 말부터 홈페이지 및 SNS 뉴미디어 채널을 통해 부동산 서비스산업 분야 창업 활성화를 위한 창업특화 교육 콘텐츠를 공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주요 교육강좌는 ▲부동산 이론 및 동향 ▲창업 성공사례 ▲공공데이터 활용방안 ▲경영지식 및 홍보ㆍ마케팅 전략 ▲사업계획서 작성 및 피칭 등이며 총 60여 편의 강의로 구성돼 있다.

 

교육영상은 한국부동산원 홈페이지와 부동산연구원 홈페이지 및 한국부동산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창업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시청 가능하다.

 

한국부동산원 손태락 원장은 “부동산 서비스산업 관련 창업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며 “공공기관으로서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부동산원은 부동산 산업분야 새싹기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공모한 2021 부동산 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를 지난 3일 마감하고 서류심사에 들어간다.

 

전통적 산업으로 분류되고 있는 부동산 산업을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드론 등 신기술을 접목한 융ㆍ복합 신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경진대회를 실시해 오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