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코레일유통, 기업민원 보호 서비스 헌장 선포

중소기업 규제 개혁 나서...동반성장 생태계 조성

김승섭 기자 | 기사입력 2020/11/05 [15:45]

코레일유통, 기업민원 보호 서비스 헌장 선포

중소기업 규제 개혁 나서...동반성장 생태계 조성

김승섭 기자 | 입력 : 2020/11/05 [15:45]

[국토매일=김승섭 기자] 코로나19로 어려움을 전국민이 겪고 있는 가운데 철도관련 유통 전문 공공기관인 코레일유통이 중소기업에 대한 규제개혁을 통해 혁신성장 지원 및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특히 중소기업들이 그동안 가지고 있던 공공기관의 조달부담, 우월적 지위 남용 등에 대한 불만을 혁신하기 위해 과감한 제도 개선과 함께 전사적 인식개선에 앞장서고 있다고 코레일유통 측은 밝혔다 .

 

코레일유통은 11월부터 중소기업의 활력제고와 혁신성장 도모를 목표로 기업민원 보호 서비스 헌장 제정 및 전담 민원 창구를 개설했다.

 

▲ 코레일유통은 서울역 내 중소기업명품마루 매장 운영을 통해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있다.  © 국토매일

 

코레일유통의 기업민원 보호 서비스 헌장 제정은 기업의 혁신성장을 저해하는 각종 규제와 애로 사항을 개선해 경제 활성화에 적극 동참하고 중소기업 고객에게 수준 높은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기업민원 보호헌장은 ▲기업불편을 초래하는 불합리한 규제의 제도개선 ▲규제개선, 불편사항 등을 제기한 기업에 대한 불이익, 차별금지 ▲불이익을 받은 경우 신속한 조치 및 재발방지 ▲규제, 제도 수립과정에서 고객의견 적극반영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있다.

 

또한 코레일유통 홈페이지(www.korailretail.com) 내에 '기업성장응답센터'를 개설해 규제개선 건의 등을 제기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 코레일유통은 스토리웨이 편의점의 수수료율 인하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상인을 지원하고 있다.  © 국토매일

 

코레일유통 관계자는 이날 철도경제신문과의 통화에서 “이번 기업민원보호서비스 헌장 제정을 계기로 공공기관으로서 규제혁신에 더욱 앞장설 것”이라며 “상호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중소기업과 동반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코레일유통은 올해 최우선 경영목표를 동반, 상생경영에 두고 공공기관으로서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중소기업과의 동반, 상생경영에도 앞장서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