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KB국민은행, 허인 은행장 차기 후보자로 선정

자타공인 금융전문가로 리딩뱅크 입지 구축 인정

김영도 기자 | 기사입력 2020/10/20 [19:44]

KB국민은행, 허인 은행장 차기 후보자로 선정

자타공인 금융전문가로 리딩뱅크 입지 구축 인정

김영도 기자 | 입력 : 2020/10/20 [19:44]

▲ KB국민은행 허인 은행장이 차기 은행장 후보로 선정됐다(사진=KB금융지주).  © 국토매일

[국토매일 김영도 기자] KB금융지주는 20일 ‘계열사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를 개최해 차기 KB국민은행장 후보로 ‘허인’ 현 은행장을 선정했다.

 

계열사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이하 추천위)는 지난 1년간 안정적인 경영승계를 위해 은행장 자격요건에 부합 하는 내외부 후보 풀을 상시적으로 리뷰ㆍ검증해 왔으며, 지난달 28일 은행장 후보 선정기준과 절차에 대한 의견을 모았다.

 

이 자리에서 허인 은행장에 대한 경영성과와 리더십 등의 검토를 포함해 내외부 후보자군을 대상으로 종합적인 역량을 비교, 검증했으며 은행장 후보로 적정성을 면밀하게 살펴보고 은행의 경영상황, 그룹 시너지 창출 관점 등을 중점 고려했다.

 

KB국민은행장은 내달 중 은행장후보추천위원회의 심층 인터뷰 등 최종 심사와 추천을 통해 은행 주주총회에서 차기 은행장으로 확정되며 임기는 내년말이다.

 

허인 차기 은행장 후보는 KB국민은행장, 영업그룹대표(부행장), 경영기획그룹대표(CFO) 등을 역임한 금융전문가이다.

 

특히 영업, 재무, 전략, 여신 등 은행 주요 핵심 직무에 대한 다양한 업무 경험으로 고객과 시장, 영업 현장을 깊이 있게 이해하고 있으며, 건전성 등 디테일한 영역까지 검증된 경영전문성을 보유한 강점이 있다.

 

추천위는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의 금융환경 변화에 민첩하고 유연한 대응을 위해서는 검증된 리더십이 요구되는 시점이라는데 인식을 같이해 허인 현 은행장을 차기 은행장 후보로 선임한 것이다.

 

추천위 관계자는 “국내외 영업환경이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신속하고 효율적인 위기관리능력으로 리딩뱅크의 입지를 수성하고 있다는 점과 빅테크 플랫폼 기반 중심의 금융 생태계 변화에 따른 신성장 동력 확보가 필요한 은행의 경영상황, 계열사 핵심역량 협업을 통한 시너지 수익 극대화 필요성 등을 종합 고려했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