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영상뉴스] 공간정보 창업기업 전략캠프 통해 기업 경쟁력 강화

기업성장전략 집중 코칭…투자유치 컨설팅 제공 및 투자사 매칭

김영도 기자 | 기사입력 2020/10/15 [21:54]

[영상뉴스] 공간정보 창업기업 전략캠프 통해 기업 경쟁력 강화

기업성장전략 집중 코칭…투자유치 컨설팅 제공 및 투자사 매칭

김영도 기자 | 입력 : 2020/10/15 [21:54]

 

[국토매일 김영도 기자] 성장 가능성이 높은 공간정보 우수 새싹 기업들을 대상으로 하는 ‘공간정보 창업기업 전략캠프’가 15일 강남 위플레이스에서 열렸습니다.

 

공간정보 창업기업 전략캠프는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공간정보산업진흥원 주관으로 지난해부터 연 1회 개최돼 전도유망한 공간정보 새싹 기업들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올해 공간정보 창업기업 전략캠프는 AIㆍ빅데이터, 관광ㆍ여행, 건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간정보를 기반으로 한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 중이거나 관련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10개 기업이 참여했습니다.

 

참여 기업들은 기업 성장에 필요한 사업전략을 습득해 투자 유치 전략을 쌓을수 있도록 전문 투자사들로부터 사업화 전략, 투자 유치, 기업홍보 등의 컨설팅을 제공받아 직접 투자 유치에 나섭니다.

 

대부분 참여기업들이 스타트 새싹 기업들이어서 전문 투자사를 만나 투자를 유치히기에 넘어서야 할 문턱이 높습니다.

 

국토교통부와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이 직접 나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새싹기업과 전문 투자사를 연결시켜 주고 있습니다.

 

<인터뷰 중략>

주관사 : 공간정보산업진흥원 김상윤 연구조사팀장
참여사 : TENELEVEN 이호영 CEO
투자사 : 마크앤컴퍼니 조현명

 

공간정보 창업기업들의 성장 도약대가 되고 있는 공간정보 창업기업 전략캠프는 16일까지 개최될 예정으로 지속적인 정부 지원 확대를 통해 공간정보산업에도 디지털 트윈시대를 열어갈 유니콘 기업이 탄생될 것이라는 기대가 앞섭니다.

 

이상 국토매일의 김영도 기자였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