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건설기술인협회 홈페이지 통해 개별 교육이수현황 한눈에 OK

회원들 위해 자동안내시스템 신설

백지선 기자 | 기사입력 2020/08/26 [12:32]

건설기술인협회 홈페이지 통해 개별 교육이수현황 한눈에 OK

회원들 위해 자동안내시스템 신설

백지선 기자 | 입력 : 2020/08/26 [12:32]

▲ 건설기술인협회 홈페이지에서 교육및 훈련 관련 이수내용을 한눈에 확인할수 있게 됐다. 사진은 홈페이지 화면   © 국토매일


[국토매일=백지선 기자] 건설기술자 대상 교육 및 훈련 등의 내역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자동안내시스템을 신설하여 건설기술인회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건설기술인협회는 회원들이 편의를 위해 협회 홈페이지 로그인시 교육이수현황 조회 및  과태료 관련 사항 등이 개인별로 확인할 수 있는 자동안내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협회는 자동안내시스템 이용을 통해 교육‧훈련 제도 변경내용과 개별 교육 미이수자 확인 및 과태료 부과기간 만료시기 등을 확인할 수 있어 경제적 손실을 미연에 예방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 8월1일 개정 공포된 ‘건설기술진흥법 시행령’에 따라 건설기술인 기본교육 일부를 완화하였고 발주청 소속 건설기술인 교육이 신설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특히 교육과 관련해 3년간 유예되었던 교육‧훈련 미이수자에 대한 과태료 부과기간이 2021년 12월 31일 만료된다.

 

협회는 교육 이수 독려를 위해 13개 종합‧전문교육기관과 경력관리 수탁기관(5개) 등 관계기관들과 연계해 홍보방법에 적극 참여키로 했다.

 

협회는 안내시스템을 통해 제도변경 사항을 신속‧정확하게 알려 회원의 편의를 제공하는데 더욱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