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부고속도개통 50주년 '도로의 날' 개최

박석주 동성엔지니어링 상임고문 동탑산업훈장 등 수훈

박찬호 기자 | 기사입력 2020/07/07 [18:01]

경부고속도개통 50주년 '도로의 날' 개최

박석주 동성엔지니어링 상임고문 동탑산업훈장 등 수훈

박찬호 기자 | 입력 : 2020/07/07 [18:01]

 

 정세균 국무총리가 도로의 날 기념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 국토매일

 

[국토매일-박찬호기자] 국토교통부와 한국도로협회는 7'2020 도로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도로의 날은 국가 경제발전과 산업성장의 원동력이 되었던 경부고속도로 개통일을 기념해 도료 교통인들의 작으심 고취와 도로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1992년 제정된 후 매년 정부 차원의 기념식이 개최됐다.

 

특히 이날 행사는 경부고속도로 개통 50주년 기념으로 열리는 행사로서 의미가 특별하다. 코로나19 등에 따른 어려운 경제환경을 극복하고 재도약하겠다는 다짐과 희망을 담아 '기적의 50! 희망의 100!'이라는 주제로 새로운 비전을 제시했다.

 

또한 이날 기념식에서는 도로교통 분야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77명이 정부포상 및 국토교통부 장관표창을 받았다.

 

최고의 영예인 동탑산업훈장은 도로설계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한 박석주 동성엔지니어링 상임고문이 받았다. 박 상임고문은 지난 45년 동안 제2영동고속도로와 고창-담양 고속도로 등 20여 건의 고속도로 설계는 물론 60여 건의 국도와 지방도로 설계에 참여해 국가 간선도로망 확충과 경제발전에 기여했다.

 

아울러 이정용 삼보기술단 부사장 등 2인 산업포장을 수상했고, 송준호 쌍용건설 부장 등 5명이 대통령 표창, 긴석진 계룡건설산업 부장 등 6명이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주현종 국토부 도로국장은 "경부 고속도로 개통 50주년을 맞아 국내외 도로교통 분야에서 수고하는 도로교통인에게 감사드린다""도로와 정보통신 기술이 융합된 디지털 도로를 기반으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해 일자리 창출과 경제 재도약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행사장 사전 방역, 3중 발열 체크 등 생활속 거리두기와 철저한 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정세균 국무총리와 손명수 국토부 2차관, 김진숙 도로공사 사장 등 임직원 및 수상자 250여명이 참석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