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인천국제공항-교통안전공단, 계류장 안전 강화 맞손

박찬호 기자 | 기사입력 2020/06/17 [08:54]

인천국제공항-교통안전공단, 계류장 안전 강화 맞손

박찬호 기자 | 입력 : 2020/06/17 [08:54]

 

  인천국제공항공사 구본환사장(오른쪽) 과 한국교통안전공단 권병윤 이사장 © 국토매일

 

[국토매일-박찬호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가 교통안전공단과 공항 안의 계류장지역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힘을 모은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16일 인천광역시 중구 인천국제공항공사 본사 회의실에서 한국교통안전공단과 '인천공항 계류장지역 지상안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구본환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 권병윤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을 비롯해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계류장지역은 공항에서 항공기, 차량, 장비의 지상이동과 화물의 승·하역이 24시간 내내 이뤄지는 지역이다.

 

인천국제공항 계류장지역에서 운행되는 차량과 장비는 11천여 대에 이른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교통안전공단의 교통안전 노하우를 통해 차량장비 안전 관리 운전자 안전교육 교통시설물 개선 교통안전 강화 및 홍보 기타 안전사고 예방 등 공항 계류장지역의 안전관리체계를 개선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교통안전공단과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각 분야 전문가가 참여하는 자문단을 구성해 인천국제공항 계류장지역의 안전 강화방안을 정기적으로 논의한다는 계획을 내놨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그동안 계류장지역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과속경보시스템을 운영하고 항공기 이동경로와 겹치는 지역을 모니터링하는 등의 안전관리방안을 시행해왔지만 운전자 부주의 등으로 안전사고가 지속적으로 발생해왔다.

 

구본환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인천국제공항 계류장지역의 안전관리체계를 획기적으로 개선할 것이라며 앞으로 안전은 타협할 수 없는 가치라는 인식을 바탕으로 인천국제공항의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