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동나비엔, 환경부 및 지자체와 함께 '친환경 콘덴싱보일러 보급 지원 사업' 참여

4월부터 총 77개 특광역시·군에서 진행되는 친환경 콘덴싱보일러 설치 의무화

장경희 기자 | 기사입력 2020/04/29 [09:48]

경동나비엔, 환경부 및 지자체와 함께 '친환경 콘덴싱보일러 보급 지원 사업' 참여

4월부터 총 77개 특광역시·군에서 진행되는 친환경 콘덴싱보일러 설치 의무화

장경희 기자 | 입력 : 2020/04/29 [09:48]

 

▲ 경동나비엔이 환경부 및 지자체와 함께 참여하는 '친환경 콘덴싱보일러 보급 지원 사업' 홍보 포스터.   © 국토매일

 

[국토매일-장경희 기자] 경동나비엔이 미세먼지와 온실가스를 줄이고 에너지효율은 높이는 환경보호 발걸음을 진행중이다.

 

경동나비엔은 대기관리권역법 제정에 따라 4월부터 총 77개 특광역시·군에서 진행되는 친환경 콘덴싱보일러 설치 의무화를 앞두고, 올해에도 환경부 및 지자체가 함께하는 ‘친환경 콘덴싱보일러 보급 지원 사업’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친환경 콘덴싱보일러 보급 지원 사업’이란 미세먼지 생성의 주요 원인 물질인 질소산화물 배출량과 지구 온난화의 주범인 온실가스를 줄이고, 열효율을 높여 연간 약 13만원의 난방비를 절약할 수 있는 친환경 콘덴싱보일러의 보급 확산을 목표로 진행되는 사업이다.

 

때문에 효율 92% 이상, 질소산화물 배출량 20ppm 이하, CO(일산화탄소) 배출량 100ppm 이하를 만족해 환경부로부터 환경마크 인증을 획득한 친환경 콘덴싱보일러만이 지원 대상이 된다.

 

환경부는 올해 총 35만대의 친환경 콘덴싱보일러 설치 지원을 목표로 예산 510억원을 편성하였고, 각 지자체도 이에 발맞춰 보조금 지원규모를 확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콘덴싱보일러 보조금 지원대상과 지원금액이 대폭 확대된 것이 눈에 띈다. 전년도까지는 가정용 보일러에만 보조금을 지원했지만, 올해부터는 공공기관 및 공공시설을 제외한 영업용 보일러까지 신청자 누구나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친환경 콘덴싱보일러 1대당 20만원의 보조금 지원 정책을 지속하고, 저소득층과 차상위계층에 한하여 1대당 50만원으로 지원금이 상향되었다.

 

때문에 이번 지원 사업은 친환경 콘덴싱보일러를 구입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전망이다.

 

특히 경동나비엔은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제품 라인업 다변화를 통해 친환경 콘덴싱보일러 선택지를 넓혔다. 이번 사업에는 경동나비엔의 기술력이 집약된 프리미엄 콘덴싱 제품인 NCB900, NCB700 시리즈를 비롯하여 우수한 난방 성능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보인 NCB500, NCB300 시리즈까지 다양한 친환경 콘덴싱보일러 라인업이 지원 대상에 포함되었다.

 

경동나비엔 구용서 영업본부장은 “경동나비엔은 에너지와 환경의 길잡이라는 사명에 걸맞게 미세먼지와 대기질 개선을 위한 정부 차원의 노력에 적극 동감하고 있다”며 “특히 올해는 대기관리권역 내 친환경 콘덴싱보일러 의무화를 앞두고 있는 만큼 소비자들에게 친환경 콘덴싱보일러의 경제적 이점을 알리고 더욱 적극적으로 시장과 소통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친환경 콘덴싱보일러 지원 사업’ 대상에는 환경부로부터 환경표지인증을 받은 총 6개사의 제품이 포함되었다.

 

보조금 지원은 올해 예산 소진시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되므로 각 지자체별 우선순위 등 조건을 확인하여 설치하는 것이 좋다. 자세한 사항은 각 지자체 대기환경과에 문의하거나, 경동나비엔 콜센터(1588-1144)또는 대리점을 통해 상담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