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LG하우시스, 미끄럼 방지 시트 바닥재… 다양한 패턴 연출

강도, 두께 내구성 탁월한 시트 바닥재 '은행목·뉴청맥' 리뉴얼 출시

박지영 기자 | 기사입력 2020/02/06 [16:24]

LG하우시스, 미끄럼 방지 시트 바닥재… 다양한 패턴 연출

강도, 두께 내구성 탁월한 시트 바닥재 '은행목·뉴청맥' 리뉴얼 출시

박지영 기자 | 입력 : 2020/02/06 [16:24]

안티슬립(Anti-slip) 기능·보행 안전성 확인
하중 견디는 강도·두께 내구성부터 점검
디자인·패턴 조화로운 분위기 고려

 

▲ LG하우시스 시트 바닥재 '은행목-샌드스톤' 제품을 활용한 거실 공간 모습, 가구와 벽지 등 전체 분위기를 고려해 바닥재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 (출처:LG하우시스)     ©국토매일

 

[국토매일-박지영 기자]최근 층간 소음 문제로 미끄럽지 않은 안전한 바닥재를 활용한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다. 바닥재는 강도와 두께, 보행 안전성과 내구성 등을 확인해야 한다. LG 하우시스는 6일 안전을 기본으로 합리적 가격, 트렌드를 반영해 우드·스톤 디자인까지 고려한 바닥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LG Z:IN(LG지인) 바닥재 인기 제품인 ‘은행목’과 ‘뉴청맥’ 등 2종을 리뉴얼 제품이다. 중·저가 바닥재 시장에서 우수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의 시트 바닥재 중 소비자 반응이 높았던 제품에 대해 기능과 디자인을 재구성하여 제품을 선보인다.

 

바닥재를 고려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기능적인 부분이다. 전문가들도 바닥재에서 가장 먼저 편하게 오래 사용할 수 있는지 보행성과 내구성을 살펴보라고 조언한다. 디자인 부분도 중요하지만 가구 하중도 견뎌야 하기 때문에 반드시 표면의 두께와 강도를 비교해야 한다.  
 
출시된 바닥재는 경우 표면에 안티슬립(Anti-slip) 기능을 적용해 보행 안전성을 높였다. 합판마루 대비 약 1.2배 우수한 미끄럼 방지 성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바닥재의 기능적인 것 이외에도 공간의 전체 인테리어 분위기도 바닥재의 느낌이 중요하기 때문에 다른 전체 공간과 잘 어울리는지 디자인, 색감, 질감 등도 주의 깊게 살펴보아야 한다.

 

이번 리뉴얼 제품도 디자인이 세련되고 미니멀해진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하여 우드·스톤 등 다양한 컬러와 패턴이 추가되면서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였다. 밝은 분위기를 원하는지 안정감을 주는 분위기를 원하는지 취향을 고려하고 기존의 집안 분위기와 어울리는지 가구나 벽지 등과도 통일감이 느껴지는지 확인해야 한다. 

 

▲ 'LG Z:IN 시트 바닥재 뉴청맥 - 엘름' 제품을 적용한 거실 모습, 원목의 느낌을 살려 부드러운 패턴 등 다양한 디자인 제품이 출시되어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였다. (출처:LG 하우시스)  © 국토매일

 

은행목 라인은 나무 본연의 질감이 살린 ‘마곡 오크’, 다소 거칠지만 부드러운 느낌의 콘크리트 디자인 ‘샌드 스톤’, 대리석 패턴으로 현대적 감성의 ‘비얀코 마블’ 등 모던한 느낌의 컬러와 패턴 등 다양한 상품이 추가됐다.

 

뉴청맥은 기존의 ‘오크’ 단일 우드 패턴에서 느릅나무 ‘엘름’, 밤나무 ‘체스트넛’ 등  원목의 느낌을 살려 부드러운 패턴이나 깔끔하고 세련된 ‘세라믹 스톤’과 ‘테라조 스톤’ 등 새로운 패턴이나 디자인을 선보여 소비자들의 인테리어에 대해 높아진 관심도와 함께 다양한 취향을 고려했다.

 

바닥재를 고를 때 여러 업체와 제품에 대해 강·단점을 살펴서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환경표지인증, HB마크 최우수등급이나 아토피 안전마크 등 친환경 재질인지도 살펴야 한다. 바닥 소음을 줄이기 위해 바닥재 두께와 재질부터 기능적으로 편안하고 안전한지, 가격은 합리적인지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LG하우시스 장식재사업부장 박귀봉 전무는 “우수한 품질에 합리적인 가격을 갖춰 오랫동안 고객에게 사랑 받아 온 은행목과 뉴청맥 바닥재가 이번에 리뉴얼되며 트렌디한 디자인까지 더해져 더욱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