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현대건설기계 신형휠로더, 해외 기술혁신상

유영훈 기자 | 기사입력 2020/02/05 [16:55]

현대건설기계 신형휠로더, 해외 기술혁신상

유영훈 기자 | 입력 : 2020/02/05 [16:55]

이탈리아 사모테르전시회

친환경·고효율 엔진 탑재

 

▲'사모테르(SAMOTER) 기술 혁신상'을 수상한 현대건설기계 중형 휠로더(모델명: HL960A)     © 국토매일

 

[국토매일-유영훈 기자] 현대건설기계의 신형 휠로더(유럽 모델)가 이탈리아 베로나에서 열린 사모테르 기술 혁신상(SAMOTER INNOVATION AWARD)’ 에서 중형 휠로더 부문 혁신 제품으로 선정됐다.

 

사모테르 전시회는 1964년부터 시작된 국제 건설기계 전문 전시회다. 이번 시상식은 오는 3월 전시회 개최 전 혁신적인 건설기계들을 최근 선정·시상했다.

 

이번에 혁신상을 수상한 현대건설기계의 휠로더(모델명: HL960A)는 강화된 유럽 배기가스 규제인 'Stage V'를 충족하는 친환경·고효율 엔진을 탑재했으며, AAVM(Advanced Around View Monitoring) 카메라 시스템과 후방 레이더 (Rear Radar) 시스템 등을 탑재해 안전성과 시인성을 대폭 높인 것이 특징이다.

 

현대건설기계 관계자는 세계 건설기계 분야에서 권위 있는 업계 전문가와 기자들이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이번 수상으로 유럽 고객들의 제품에 대한 신뢰가 한층 높아져 판매확대에도 청신호가 켜질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건설기계는 오는 321일부터 25일까지 나흘간 이탈리아 베로나에서 열리는 사모테르 전시회에 약 1규모의 전시장을 마련하고 신형 휠로더, 미니 전기굴착기 등 10여종의 장비를 전시할 예정이다

 
광고
광고
광고